열린보육, 부모참여 교육은 열린어린이집과 함께

부천시, 열린어린이집 61개소 선정

차동길기자 | 입력 : 2019/10/30 [13:42]

▲ 부천시가 열린어린이집 선정을 위해 심의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하고 있다.     © 차동길기자



부천시는 관내 어린이집 중 아동학대 근절 예방 등 시설개방 및 부모 참여가 확대된 어린이집 61개소(재지정 23, 신규 38)열린어린이집으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열린어린이집이란 어린이집의 물리적 공간 개방과 함께 보육프로그램, 어린이집 운영에 이르기까지 부모의 일상적 참여가 이루어지는 어린이집 운영 형태이다.

 

부천시는 부모, 어린이집, 지역사회가 더불어 건강한 양육환경을 조성하고 영유아와 그 가족의 행복을 증진하기 위해 열린어린이집 운영을 장려하고 있다.

 

부천시는 열린어린이집 운영의 활성화를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부모와 조부모로 이루어진 열린보육체험단을 구성했으며, 열린어린이집을 지속해서 운영해 온 어린이집들은 그동안의 운영 실적을 제출하여 열린어린이집 선정에 참여했다.

 

보육전문가 등 5인으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어린이집 61개소를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하였으며, 시는 1031일 부천시 열린어린이집 지정서를 배부할 예정이다.

 

권운희 보육아동과장은 부천시 열린어린이집이 개방된 보육환경의 모범적 운영으로 부모가 자녀를 안심하여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에 기여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