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원미노인복지관 주간보호센터 야외나들이

차동길기자 | 입력 : 2019/10/30 [18:54]

 

▲ 주간보호 야외나들이     © 차동길기자

 

▲     © 차동길기자

 

원미주간보호센터(센터장 장기욱)에서는 지난 1018() 입소자 20, 보호자1명과 함께 대부도로 동춘서커스 관람을 다녀왔다.

 

이번 나들이는 주간보호센터 입소자의 사회적응훈련과 야외활동을 통한 기분전환을 위하여 진행되었으며, 보호자와 동행하는 나들이를 통하여 정서적 지지를 목표로 진행되었다. 동춘서커스 관람, 점심식사, 바닷가 산책으로 진행되었으며, 서커스 관람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입소자들은 옛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시간이었다. 젊은 시절에 보았던 서커스를 다시 볼수 있어서 좋았고, 몸을 움직이기 힘들어 밖을 나가기 힘든데 이렇게 편하게 공연을 볼 수 있어서 즐거웠다.”라는 의견과 함께 매우 즐겁게 참여하였다. 또한 보호자들은 어머님과 함께 나들이 가기가 매우 어려운데 소중한 시간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의견이 나왔다.

 

부천시원미노인복지관은 이번 나들이가 입소자의 정서적 지지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며, 보호자들과 함께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차후에 진행되는 나들이에는 보다 많은 보호자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