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치매 환자 위생 소모품 무료 지원

부천시·소사·오정 치매안심센터에 환자 등록 후 이용

차경호기자 | 입력 : 2019/11/02 [00:26]

 

▲ 부천시·소사·오정 치매안심센터에서 치매 환자 등록 대상 위생 소모품을 지원한다     © 차경호기자



부천시·소사·오정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환자 가족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치매 환자 돌봄에 필요한 기저귀, 물티슈 등 위생 소모품을 무료로 지원한다.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부천시로 되어 있는 치매 환자는 치매안심센터에 환자 등록을 하면 소득 기준에 상관없이 위생 소모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치매 환자 등록을 위해서는 치매 코드가 기재된 처방전, 신분증이 필요하며, 가족이 신청하려면 가족의 신분증과 가족관계증명서를 추가로 준비하면 된다.

 

치매 환자 등록 및 위생 소모품 지원 신청은 치매안심센터(부천시치매안심센터: 032-625-9840, 소사치매안심센터: 032-625-9872, 오정치매안심센터: 032-625-9881)로 전화 문의 후 방문하면 된다.

 

부천시·소사·오정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예방활동, 배회 가능 어르신 인식표 제공, 지문등록, 소득 기준에 따른 치매 약제비 지원 등 다양한 치매 지원 서비스를 시행하며 치매 환자와 가족, 지역주민이 더불어 살아가는 치매 친화적 사회 조성에 힘쓰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