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등 3기 신도시, 양도세 감면 국회 방문 건의

차경호기자 | 입력 : 2019/11/02 [00:38]

 

▲ 부천시 등 3기 신도시 시장(부시장)과 지역주민들이 국회를 방문하여 양도소득세 감면, 실질적인 이주대책 수립 등을 건의했다.     © 차경호기자

 

▲     © 차경호기자


부천시는 지난 30일 오후 제3기 신도시 자치단체협의회(협의회)가 지역주민들과 함께 국회를 방문하여 이춘석 국회 기획재정위원장과 김정우 간사를 면담하고 지역 요구 사항인 양도소득세 감면을 조속히 추진해달라고 건의했다고 밝혔다.

 

국회를 방문한 협의회 소속의 양진철 부천 부시장, 이재준 고양시장, 김상호 하남시장, 김종천 과천시장, 박신환 남양주 부시장 등 5개 시는 국책사업인 3기 신도시 개발로 강제 수용되는 지역주민 토지보상금에 대한 양도소득세 감면을 건의하고, 국회에 계류 중인 관련 법률 개정안이 이번 정기국회에서 통과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주민의 실질적인 이주대책과 광역교통개선 대책을 마련하여 선교통-후개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국회에서도 지원과 관심을 가져달라고 요구했다.

 

이춘석 국회 기획재정위원장은 “5개 시장과 주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이해했다라면서 상임위에서 관련 법률 개정안이 심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답했다.

 

부천시는 앞으로도 3기 신도시 시장들과 양도소득세 감면 관련 법률 개정안이 조속히 통과될 수 있도록 국회와 정부 측 인사들을 설득해 나갈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