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희 의장, 호국의 영웅(故 김영인 대원) 귀환행사 참석

차동길기자 | 입력 : 2019/11/02 [00:46]

 

▲ 김동희 의장     © 차동길기자

 

▲     © 차동길기자

 

▲     © 차동길기자

 

▲     © 차동길기자

 

▲     © 차동길기자



[호국의 영웅 귀환행사]

일 시 : 2019. 10. 31.() 14:00

장 소 : 부천대 정문, 보훈회관(2)

 

김동희 부천시의회 의장은 31일 오후 2시 보훈회관에서 열린 고() 김영인 대원 호국의 영웅 귀환행사에 참석했다.

 

고 김영인 대원은 6.25전쟁 전사자로 강원도 인제군에서 완전유해로 발굴됐으며 68년 만에 유가족의 품으로 돌아왔다.

 

귀환행사는 신원확인 통보관 행진을 시작으로 신원확인 통지서 전달, 국방부의 유해발굴 경과보고, ‘호국의 얼 함전달, 헌화 및 묵념, 유가족 대표 인사말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나라를 위해 희생한 고인의 유해를 가족의 품으로 돌려드리고 유가족들을 위로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유가족 10명을 비롯해 국가보훈처장, 시장, 국방부유해발굴감식단장, 인천보훈지청장, 17사단 행정부사단장, 보훈단체장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김동희 의장은 인사말에서 먼저 자리를 함께 해 주신 유가족 여러분과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 관계자 분들께 감사인사를 드린다”“오늘 행사가 김영인 대원님을 비롯한 호국영령들께서 몸소 실천하셨던 구국의 희생정신을 소중히 계승해 나갈 것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부천시의회에서도 유족들에 대한 예우와 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