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집에서 맞춤형 건강관리 받으세요”

소사보건소 취약계층 일대일 방문 방문건강관리서비스 제공

차동길기자 | 입력 : 2019/11/06 [13:46]

▲ 소사보건소에서 방문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차동길기자



부천시 소사보건소는 매년 독거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방문건강관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보건소 방문건강관리 서비스는 독거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며, 방문간호사가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건강문제를 포괄적으로 파악한다. 이후 적절한 보건서비스 및 복지서비스를 연계하여 개인별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기본건강관리 파악, 기초 건강체크, 만성질환관리 등 질환 및 합병증 예방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필요할 시 의료소모품 지원, 보건소 내외 자원과 지역의료기관을 연계한다.

 

방문건강관리 서비스를 받는 어르신은 혼자 살아 마음이 적적한데 이렇게 혈압도 재주고 선생님들이 매번 관리를 해주니 마음이 든든하고 건강도 많이 좋아졌다라고 전했다.

 

이선숙 소사보건소장은 보건소 맞춤형 방문 건강관리서비스 제공이 독거어르신 등 취약계층의 든든한 지킴이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방문건강관리 서비스 대상자 기준 등 궁금한 사항은 소사보건소 치매관리팀(032-625-9864~66)에서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