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를 통한 건강한 부천 만들기

나눔터 리더가 만든 아로마 비누와 친환경 수세미 지역 복지관에 전달

차경호기자 | 입력 : 2019/11/06 [13:48]

▲ 자원봉사 나눔터 리더들이 제작한 천연아로마비누와 친환경수세미를 한라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하고 있다.     © 차경호기자

 

▲ 자원봉사 나눔터 리더들이 제작한 천연아로마비누와 친환경수세미를 덕유사회복지관에 전달하고 있다.     © 차경호기자

 

부천시자원봉사센터는 9·10월 두 차례에 걸쳐 자원봉사 나눔터 리더들이 제작한 천연아로마비누와 친환경수세미 250여개를 한라종합사회복지관 및 덕유사회복지관에 전달하였다.

 

자원봉사 나눔터란 행정복지센터를 거점으로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주민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청소년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곳으로 부천시민 모두가 자원봉사에 참여하는 문화를 형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 보조금으로 진행된 본 활동은 나눔터 리더의 정기활동으로 매년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지속할 계획이다.

 

비누를 받으신 어르신들은 모양도 예쁜데 향기까지 좋다”,“작지만꼭 필요한 것이었다라며 봉사자들의 정성이 담긴 마음을 잘 받겠다고 전했다.

 

석상균 자치분권과장은 나눔터 리더와 같은 거주 지역 중심의 자원봉사단체 구성을 통해 지역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주도적 자원봉사 활성화가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자원봉사 나눔터 활동참여를 원하는 부천시민은부천시자원봉사센터(032-625-6501)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