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맞춤형 일자리창출 사업 추진 워크숍 개최

2020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사업 공모 준비 철저

차동길기자 | 입력 : 2019/11/06 [13:53]

▲ 부천시가 부천시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추진 워크숍을 개최했다.     © 차동길기자



부천시는 지난 115일 부천대학교 국제관에서 2020년 고용노동부의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사업 공모 제안을 준비하는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부천시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추진 워크숍을 개최했다.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사업은 지역의 산업 수요에 맞는 인력양성 및 지역 차원의 고용문제 해결을 위해 실시하는 취업연계형 교육훈련 사업이다. 부천시에서는 올해 3개의 수행기관에서 추진하고 있으며 이중 부천지역 하이로드형 전략산업(금형) 고용촉진사업과 소기업 4in1(설계·세무·회계·마케팅) 융합 회계사무인력 공급사업은 각각 8년차, 2년차 사업으로 2018년도 평가에서 S등급을 받으며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

 

부천시는 2020년에 부천지역 하이로드형 전략산업(금형) 고용촉진사업, 소기업 4in1(설계·세무·회계·마케팅) 융합 회계사무인력 공급사업, 조명 전문인력 양성사업 등 기존에 추진 중인 3개 사업과 더불어 신규 사업으로 화장품 수요 맞춤형 인력양성사업까지 총 4개 사업을 공모 준비 중이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효과적인 공모 사업 계획서 작성 방법 및 타 시·군의 우수 일자리 창출 사례를 소개하고, 수행기관별 1:1 맞춤형 컨설팅(사업기획·사업성과 창출·사업예산 운용)을 진행해 수행기관의 미비점을 보완하고 전략 수립을 도왔다.

 

최영현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워크숍이 사업 수행기관의 역량을 강화하고 관내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