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함께 안전한 범안동을 만들어요”

- 지난 19일 범안권역 합동 시민방재활동 실시 -

차경호기자 | 입력 : 2019/11/21 [17:50]

 

▲ 지난 19일 범안권역 시민방재단 및 공무원 등 40여 명이 ‘범안권역 합동 시민방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 차경호기자

 

▲ 지난 19일 범안권역 시민방재단 및 공무원 등 40여 명이 ‘범안권역 합동 시민방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 차경호기자

 

▲ ‘범안권역 합동 시민방재활동’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차경호기자


부천시 범안동은 지난 19일 오전 10시부터 두 시간 동안 범안권역 시민방재단 및 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범안권역 합동 시민방재활동’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활동은 ▲ 제설 재난 대비 및 예찰 요령 교육, ▲ 제설작업담당구역 확인, ▲ 제설함 현황 및 위치 확인, ▲ 제설함 주변 청소 작업 순으로 진행되었다. 먼저 범안동 측에서 제설 재난 대비 활동의요성에 대하여 설명하였고, 이후 시민방재단과 함께 범안로를 로드체킹하며 제설함 위치 확인 및 주변 청소 활동을 전개하였다.

범안동은 급경사지등 제설취약구간에 염화칼슘 배치 및 살포기(1ton) 3대와 자동염수 분사장치 4개소를 정비하여 폭설 시 교통정체를 대비할 예정이다. 또한 범안동 주민을 대상으로 내집·내 점포 앞 눈치우기 및 스노우체인 장착하기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한편 정춘민 범안동 생활안전과장은 “제설재난 활동에 힘써 주시는 시민방재단 및 공무원 분들에게감사드린다”라며 “안전한 범안동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더 힘써줄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