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중동 권역 중4동 주민자치위원회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2019년 사업성과평가 및 2020년 사업뱡향논의

차경호기자 | 입력 : 2019/11/21 [17:52]

 

▲ 신중동 권역 중4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역량강화 워크샵'을 열고 있다     © 차경호기자

 

▲ 신중동 권역 중4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역량강화 워크샵'을 열고 있다     © 차동길기자

 

▲ 신중동 권역 중4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역량강화 워크샵’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차경호기자


부천시 신중동은 지난 16일 인천 영종도에서 중4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천수)가 2019년 주민자치사업성과 평가 및 2020년 주민자치회 전환 후 마을자치회 사업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신상현 가족공감 네트워크 대표의‘주민․마을자치회와 위원의 역할’이라는 주제의 강의로 시작되었으며, 특강을 마친 후에는 열띤 분위기 속에서 분과별로 금년 사업평가 및 내년도 사업에 대한 토의가 활발히 전개되었다.

오찬 후에는 영종씨사이드 레일바이크로 이동하여 바다 전경으로 철길을 달리며 힐링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고, 단풍으로 단장한 백운산 용궁사 탐방 및 산책로 트래킹을 끝으로 워크숍은 마무리되었다.

이날 참석한 김천수 중4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워크숍은 2020년 마을자치회의 사업방향에 대해 논의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며 “바쁜 일상 속 야외로 나가 소통과 화합으로 결속을 다지는 시간이었다”라고 말을 전했다.

한편 김진복 신중동장은“지역주민을 위해 항상 봉사하고 자치역량 강화를 위해 애써주시는 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드린다”라며 “워크숍에서 논의된 좋은 의견들이 2020년 사업으로 결실을 맺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