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도시공사, 전 직원 성매매·가정폭력 예방 교육

- 성 평등한 조직문화 형성 및 가정 내 인권 존중 의식 함양 -

차경호기자 | 입력 : 2019/11/21 [18:06]

 

▲ 성매매 가정폭력 교육     © 차경호기자

 

▲ 성매매 가종폭력 예방 교육(앞줄 김동호 사장)     © 차경호기자


부천도시공사(사장 김동호)는 20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성매매, 가정폭력(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공사 임직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정주 여성가족부 위촉강사가 강연했다. 강의 주제는 성 평등한 조직문화 형성 및 가정생활에서의 인권 존중 의식 함양을 위한 전 직원 성매매, 가정폭력(아동학대 방지) 등이었다.

특히 ▲성인지 감수성에 대한 이해 ▲성매매, 가정폭력(아동학대) 예방 등 직장 내에서 직원들이 흔히 접할 수 있는 회식, 업무, 일상에서 체감하는 성희롱·가정폭력 등의 진단과 대처 방법에 대해 사례 중심 강연을 실시했다.

공사 김동호 사장은 “이번 교육으로 직원들의 성 평등 수준이 높아짐은 물론 가정 내 인권 존중 의식도 향상된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조직 내 성 평등의식과 인권의식 함양을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성희롱 등 4대 폭력 예방교육을 기관장을 포함한 전 직원 대상으로 연 2회 시행하고 있으며, 특히 고객과의 접촉이 많은 현장 직원 대상 추가 교육을 실시하며 공직윤리 강화를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