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원미노인복지관, 제11회 원기회전

-지역사회주민들의 관심을 사로잡은 작품전시회

차경호기자 | 입력 : 2019/11/21 [18:23]

 

▲ 작품전시회     © 차경호기자

 

▲ 작품전시회     © 차경호기자

 

▲ 작품전시회     © 차경호기자

 

▲ 작품전시회     © 차경호기자

 

▲ 작품전시회     © 차경호기자


부천시원미노인복지관(관장 장기욱)에서는 지난 11월 15일(금)부터 11월 20일(수)까지 심곡천 네모갤러리에서 개최된『제11회 원기회전』전시회가 222명의 관람객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전시회는 기존에 진행했던 전시회와는 다르게 별도 공간을 마련하어 출품자들의 만족도가 높았으며, 지역사회주민들이 자유롭게 무료관람을 즐길 수 있었고, 어르신들과 지역사회주민들과의 만남의 자리가 되었다. 관람객들은 ‘어르신들의 솜씨가 매우 좋다’, ‘너무 잘하신다’, ‘이런 수업도 있었구나’라고 관람 소감을 말하였다. 전시기간동안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전시관 안내도우미로 활동하신 어르신들은 자신의 작품과 원미노인복지관을 소개하는 활동을 하며 더 큰 자부심을 느끼고 그동안의 학업의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

또한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미술반의 다양한 미술기법을 활용한 다수의 작품을 전시하였다. 참여 어르신의 자화상, 과거 인연, 유리공예 등 평면작품과 입체작품, 공동으로 참여한 작품 등 어르신들의 삶을 기억하고 기록하는 메시지를 담은 전시회가 되었다.

원미노인복지관에서는 어르신들의 노후의 삶의 질을 높이고, 어르신의 위상을 고양하기 위하여 다양한 평생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어르신들이 가치 있는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공동체 역할을 하고 있다.

장기욱 관장은 “이번 전시회가 개인의 학업 성과를 넘어 지속적인 지역사회와 교류할 수 있는 장소가 되기를 바라며, 어르신들의 사회적 역할과 역량이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문의 : 부천시원미노인복지관 (☎032-667-026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