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보건소, 2019년 감염병관리 콘퍼런스서 ‘장관상’

지역사회 감염병 예방행태 개선사업 우수기관 선정

차경호기자 | 입력 : 2019/11/25 [21:29]

 

▲ 부천시보건소가 2019년 감염병관리 콘퍼런스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     © 차경호기자

 

▲     © 차경호기자


부천시보건소는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질병관리본부가 주관한 2019년 감염병관리 콘퍼런스에서지역사회 감염병 예방행태 개선사업우수기관에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

 

부천시보건소는 부천시 건강습관 알리기 맞춤형 감염제로 사업을 추진하여 전국 16개 우수 시군구 중 사업의 독자성 및 활용전파 가능성, 사업의 지속성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부천시 건강습관 알리기 맞춤형 감염제로 사업은 생애주기별 맞춤형 교육을 통한 감염병 예방 사업이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연극을 활용한 손씻기 및 기침 예절 교육, 학교·직장·경로당 등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관리 교육, 감염제로 안심병원 운영, 부천시 어린이건강체험관 내 손씻기 감염병 예방 3D 영상 체험관 운영 등 다양한 교육으로 지역사회 감염병 예방에 기여하고 있다.

 

정해분 부천시보건소장은 앞으로도 부천시보건소는 지역사회 감염병 발생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궁금한 점은 부천시보건소 건강안전과 감염병관리팀(032-625-4122)으로 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