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동, 폭설에도 걱정 없어요!”

동절기 자연재난 종합대책 사전 준비 완료

차동길기자 | 입력 : 2019/11/26 [23:50]

 

▲ 부천동에서 사전 제설준비 기간(2019. 11. 6.~11. 20.) 동안 겨울철 자연재난을 대비하고 있다     © 차동길기자

 

▲     © 차동길기자

 

▲     © 차동길기자

 

▲ 부천동에서 겨울철 자연재난을 대비하기 위해 염화칼슘을 비치해두고 있다     © 차동길기자


부천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태동)에서는 지난 20일 겨울철 기습 폭설시 신속한 상황대처 능력을배양하고자 부천동 전 직원 및 시민방재단 등 250여 명이 참여한 폭설대비 제설대책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모의훈련을 마지막으로 부천동은 겨울철 폭설 등 자연재난을 대비한 제설준비 작업을 끝마쳤다. 사전 제설준비 기간(2019. 11. 6.~11. 20.) 동안 부천동에서는 1t 살포기 등 제설장비 이상 유무점검, 제설장비 사용방법 및 염화칼슘 살포기 작동 요령 교육, 폭설 시 관내 취약지역 현장 점검, 제설함 및 각 주민지원센터 내 염화칼슘 비치 작업 등을 실시하였다.

 

또한 주택가 이면도로의 신속하고 체계적인 제설작업을 위해 전문업체와 이면도로 제설작업 용역계약을 완료하였으며, 전문 업체의 도로제설을 통하여강설 및 결빙으로 인한 안전사고 등 인적·물적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하였다.

 

김태동 부천동장은 재난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사전 준비만이 최선의 방법이다라며 부천동 전 직원과 시민방재단들이 철저히 대비하는 만큼 올해 겨울은 폭설로 인한 교통대란 등의 문제 없이 시민들이 일상생활을 편안히 할 수 있을 것이다. 대책 추진에 만전을 다하여 달라고 당부했다.

 

유도식 부천동 생활안전과장은 부천동 생활안전과에서는 겨울철 폭설 등 자연재난 예방을 위하여 제설 준비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나, 직원만으로는 제설 작업에 한계가 있다라며 시민들께서도 내 집 앞, 상가 앞 눈 치우기에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