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청년 주도형 기업·창업 생태계 조성 간담회 개최

차동길기자 | 입력 : 2019/11/26 [23:56]

 

▲ 지난 20일 부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청년 주도형 기업·창업 생태계 조성 정책 간담회’     © 차동길기자

 

▲     © 차동길기자


부천지역노사민정협의회는 지난 20일 부천상공회의소에서 청년창업 우수기업, 부천상공회의소 청년협의회, 청년일터혁신위원회, 고용노동부 부천지부, 부천시 일자리정책과, 청년지원기관 관계자와 함께 청년 주도형 기업·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기업 하기 좋은 부천시 환경 조성을 위한 과제와 제언을 주제로 청년들이 창업하며 현장에서 겪은 어려움과 불합리한 제도 개선, 성공사례 등을 자유 토론식으로 공유했으며 청년기업 육성 및 지원을 위한 다양한 정책 제안이 이루어졌다.

 

부천지역노사민정협의회는 청년기업 애로 사항, 제도 개선을 위한 당사자의 의견을 실효성 높은 정책으로 연결하기 위해 부천시 및 유관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2020년도 사업 추진 시 청년 기업 중심 현장방문단을 운영하여 기업 경영 애로 사항, 구인·구직 미스매치 해소 등을 위한 전문가 연계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부천시 최영현 일자리정책과장은 청년이 주도하고 지역이 보호하는 청년주도형 취·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상시적인 민-관 협력체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