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영상진흥원,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 조사팀장 특강 개최

23일, 비무장지대 유해발굴 현장 속 숨겨진 감동스토리와 분단의 역사 주제로 성황리 개최, 30일, 이색분야 마지막 특강...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 강의

차경호기자 | 입력 : 2019/11/27 [00:08]

 

▲ 안순찬 강사 특강 현장사진     © 차경호기자

 

▲     © 차경호기자

 

▲ 이수정 교수 강의 포스터     © 차경호기자


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신종철, 이하 만화진흥원)23() 웹툰스타트업캠퍼스에서 현직 만화가와 예비창작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 안순찬 조사팀장의 초청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강의는 만화와 감동을 잇다-안순찬 조사팀장이 말하는 국방부 유해발국감식단 이야기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안 팀장은 비무장지대에서 진행되고 있는 유해발굴 현장 속에 숨겨져 있는 감동적인 이야기와 분단의 아픈 역사, 현실을 이야기하며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만화진흥원은 ‘K-Comics 아카데미 만화창의샤워 초청특강의 일환으로 한국사, 유해발굴 감식, 범죄프로파일링 등 이색 분야에 대한 33색 전문가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16() <만화와 역사를 잇다>라는 주제로 최태성 강사의 역사 특강이 진행되었으며, 30()에는 <만화와 심리를 잇다>를 주제로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의 범죄 프로파일링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신종철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원장은 “K-Comics 아카데미는 만화가의 소재 발굴과 아이디어 개발을 위해 다양한 교육 및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될 교육과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특강은 K-Comics 아카데미 홈페이지(http://edu.komacon.kr/)에서 선착순으로 신청 받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