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라이온스 클럽, 이웃 사랑 실천하는 ‘사랑의 김장 나눔봉사’

차동길기자 | 입력 : 2019/11/27 [00:36]

 

▲     © 차동길기자

 

▲     © 차동길기자

 

▲     © 차동길기자

 

▲     © 차동길기자


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엄의현)은 지난 1122(), 고강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종복)에서 지역주민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봉사를 진행하였다.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 행사는 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을 비롯한 회원 약 40명의 구성원들이 720포기의 김장을 담가 고강종합사회복지관 205가구(고강본동, 고강1, 성곡동 어르신 및 지역주민)에 전달하였고, 부천시농아인협회, 부천사랑의 밥차, 그 외 소규모 시설에 145박스를 전달하였다.

 

서부라이온스클럽은 2017년부터 3년간 지속적으로 고강종합사회복지관과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지속하고 있으며 그 외 명절 때는 라면, 쌀 등의 물품 나눔도 함께 하고 있다.

 

서부라이온스클럽은 지역사회의 생활개선, 사회복지, 공덕심 함양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는 단체로 지역주민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지속적인 나눔실천을 하는 단체이다.

엄의현 29대 회장은 함께하는 봉사라는 주제로 진정한 봉사란 보여주기 위함이 아닌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하고 그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가 스스로 기쁨과 보람을 느낄 때가 참다운 봉사인의 마음가짐이라고 하였다.

 

향후 서부라이온스클럽과 고강종합사회복지관은 물품전달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주민을 만나 봉사를 실천하는 프로그램을 구상하고 있으며 2020년부터 급식봉사 등 직접적 실천을 할 계획에 있다.

 

문 의 : 고강종합사회복지관 강은우사회복지사 (032-210-001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