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드림스타트, “우리들의 꿈은 온 에어(On Air)”

차동길기자 | 입력 : 2019/11/28 [09:09]

▲ 부천시 드림스타트 ‘우리들의 꿈은 On Air'에 참여한 아이들의 모습     © 차동길기자

 

▲     © 차동길기자

 

천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3일 드림스타트 취학 아동 71명을 대상으로 직업 체험 프로그램인 우리들의 꿈은 On Air’를 진행했다. 방송국 내 다양한 직업군 탐구 활동과 미디어 진로 교육을 통해 미디어에 관한 올바른 이해를 도모하고자 마련했다.

 

아이들은 방송국 내 직업군을 탐구하는 강의를 듣고 기상캐스터, 카메라감독, 조명감독 등의 역할을 체험했다. 스튜디오와 라디오 부스 견학, VR 체험 등을 하며 방송국 내 직업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직업 체험에 참여한 아동은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 짧아서 아쉬웠지만 직접 방문하여 다양한 방송국 직업군을 알아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실제로 촬영하는 스튜디오를 구경할 수 있어서 재미있었어요라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박화복 아동청소년과장은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직업 체험을 통해 자신의 꿈을 키우고 올바른 직업관을 갖고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직업 체험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