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에는 전통시장 이용하세요”

부천시, 설 명절 맞아 물가안정 캠페인 펼쳐

송인욱기자 | 입력 : 2020/01/22 [10:44]

▲ 부천시는 지난 20일 상동·중동사랑시장 일대에서 설 명절 물가안정 캠페인을 펼쳤다.     © 송인욱기자

 

▲ 부천시는 지난 20일 상동·중동사랑시장 일대에서 설 명절 물가안정 캠페인을 펼쳤다.     © 송인욱기자


부천시가 지난 20일 부천 상동·중동사랑시장 일대에서 물가모니터, 한국부인회 회원 50여 명과 함께 설 명절 물가안정을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물가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전통시장·착한가격업소를 이용한 명절 음식 준비를 독려하고 지역사랑상품권인 부천페이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상동시장을 찾은 한 시민은 저렴하면서도 질 좋은 물건을 구매할 수 있어 평소에도 시장을 자주 이용한다. 이번 설 명절에도 전통시장을 이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천 생활경제과장은 저렴하게 장도 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는 전통시장을 적극 이용해 달라라며 시민과 상인 모두가 훈훈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물가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27일까지 설 명절 물가안정을 위해 물가대책 종합상황실을 운영하여 가격담합 등 불공정거래행위, 성수식품 제조·유통업소 등을 중점 점검하고, 명절 농축수산물 20개 품목을 중점 관리대상 품목으로 선정하여 가격안정관리를 위한 가격 동향 파악에 집중할 방침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