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사는 신중동, 환경은 우리가 지켜요”

청소년파랑새봉사단 ‘환경 정비 캠페인’ 열어

송인욱기자 | 입력 : 2020/01/22 [11:17]

▲ 청소년 파랑새 봉사단 환경 정비 캠페인 활동 모습     © 송인욱기자

 

▲ 청소년 파랑새 봉사단 환경 정비 캠페인 활동 모습     © 송인욱기자

 

▲ 신중동행정복지센터-청소년파랑새봉사단 ‘환경 정비 캠페인’ 활동 기념사진     © 송인욱기자

 

지난 21일 신중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진복)는 청소년 파랑새 자원봉사단과 함께 부천 옥산공원에서 롯데백화점 뒤편까지 환경 정비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청소년파랑새봉사단은 관내 중·고교 학생 20여 명의 지속적인 참여로 이루어졌으며 무단투기 집중지역을 대상으로 올바른 쓰레기 배출 방법 홍보와 거리 환경 정비로 활동을 시작하였다.

 

영하권 날씨에도 불구하고 봉사단은 신중동역 인근에서 쓰레기 배출 방법 관련 홍보지를 적극적으로 나눠주며 시민들이 깨끗한 마을 만들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앞장섰다. 또한 관내 공원 및 도로변을 중심으로 버려진 생활 쓰레기와 화단 등에 버려진 담배꽁초 등을 수거하는 데 집중하였다.

 

이날 수거된 쓰레기양은 300리터 분량이며,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김 모 학생은올바른 쓰레기 배출 방법을 알게 된 좋은 계기였다. 앞으로도 꾸준히 활동할 계획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청소년파랑새봉사단은 앞으로도 폐자원 수거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환경 보전과 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홍보 활동을 지속할 방침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