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치 곤란 아이스팩, 수거함에 쏙 넣어주세요

부천시, 깨끗한 아이스팩 수거해 재사용한다

차동길기자 | 입력 : 2020/02/13 [12:37]

 

▲ 부천시 아이스팩 수거함 설치 모습  © 차동길기자

 

▲ 부천시 아이스팩 수거함 설치 모습  © 차동길기자

 

부천시가 10개 행정복지센터와 대규모 공동주택단지에 아이스팩 수거함을 설치하고 재사용이 가능한 아이스팩을 수거해 관내 식품업체에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신선식품 배송의 증가로 아이스팩 이용은 날마다 늘고 있지만 1회 사용 후 버려지고, 적절한 폐기도 이루어지지 않아 자원 낭비와 환경오염 우려가 크다.

 

이에 시는 재사용 가능한 아이스팩을 재활용해 환경을 보호하고 시민 편의도 높이고자 수거함을 설치하고 가정에서 버려지는 아이스팩을 수거해 관내 2개 식품업체에서 재사용할 수 있도록 전달하기로 했다.

 

시는 10개 행정복지센터와 4천 세대 이상 대규모 공동주택단지(상동 반달마을, 범안동 부천범박힐스테이트, 신중동 미리내마을)에 아이스팩 수거함을 설치했다. 각 가정에서는 훼손되지 않은 13cm 이상의 아이스팩의 겉면을 한 번 닦은 후, 가까운 수거함에 배출하면 된다.

 

한편, 아이스팩 적정 처리 방법은 내용물에 따라 다르다. 먼저 아이스팩의 포장재와 내용물을 분리한 후 내용물이 물이면 하수구에, 화학물질이면 쓰레기 종량제 봉투에 버려야 하고, 포장재는 재질에 맞게 분리배출 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