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경로주간보호센터, “참 잘했어요!”

2016년도에 이어 2019년도 장기요양기관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차동길기자 | 입력 : 2020/05/07 [08:26]

▲ 부천시경로주간보호센터 전경  © 차동길기자



부천시 경로주간보호센터가 2019년도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전국 5974개 장기요양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재가급여제공시설 평가에서 2016년에 이어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3년마다 실시되는 재가급여제공시설 평가는 기관 운영, 환경 및 안전, 수급자 권리보장, 급여제공, 제공 결과 등 5개 영역을 A~E까지 5개 등급으로 구분하여 평가한다. 이번 평가에서 전국 주·야간 보호 사업을 실시하는 1259개 기관 중 447개 기관이 A등급을 받고, 평균 점수가 94.3점인 것을 고려하면, 부천시 경로주간보호센터는 총 99.5점의 높은 점수를 받으며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볼 수 있다.

 

부천시 경로주간보호센터는 2004년부터 부천시가 한국장로교복지재단에 위탁해 운영하는 공공복지시설로, 독립적인 일상생활이 어려운 노인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하고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보장하고, 365어르신돌봄센터를 주·야간으로 운영하는 등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승주 센터장은 경로주간보호센터는 고령사회로의 진입을 앞두고 재가 장기요양 공공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높여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장섭 노인복지과장은 이번 수상은 부천시가 어르신들에게 다양하고 질 높은 장기요양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부천시는 어르신들에게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부양가족도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