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곡동“민관 모두가 함께하는 지역사회 통합돌봄”

매월 민관 협업회의 개최…주민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한마음으로 모여

차경호기자 | 입력 : 2020/05/12 [08:45]

▲ 지난 8일 개최한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추진을 위한 5차 민관 협업회의’  © 차경호기자



성곡동행정복지센터(동장 최원분)는 지난 8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추진 위한 5차 민관 협업회의를 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개최하였다고 11일 밝혔다.

부천시는 작년 4월 정부로부터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도시로 선정된 이후 돌봄대상자를 위한 보건복지서비스 연계와 광역동-사회복지관의 1:1 매칭을 추진하였다. 광역동은 지역케어창구 운영을 통해 돌봄대상자를 발굴하며 27개의 선도사업 프로그램을 연계제공하고 있다.

성곡동과 고강종합사회복지관 또한 작년 7월부터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추진을 위한 민관 협업회의>를 매월 기관별로 순회 개최하며 지역통합돌봄 의제를 해결해왔다. 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도 지난 4월부터 회의에 참석하며 탄탄한 지역돌봄체계를 구축하는데 함께 해오고 있다.

이처럼 각 기관은 지역리더 파트너로서 정보를 공유하고 상호 협력해왔다. 그 결과 성곡동 돌봄활동가 운영 관 합동 워크숍 추진 지역통합돌봄과 연계한 지역화폐 가맹점 및 나눔가게 선정 추진 주거인프라 구축 사례집 제작등을 비롯한 부천형 선도사업의 추진 및 성곡동 지역통합돌봄 플랫폼 구축을 성공적으로 이뤄냈다.

동 관계자는 이러한 결과는 민관이 함께하여 가능했다앞으로도 성곡동과 성곡동 주민들이 중심이 되고 주체가 되는 지역사회 통합돌봄을 추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