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지방세 자동계산기’서비스 운영

올해 우리집 재산세·취득세액 미리 알려드려요

차경호기자 | 입력 : 2020/06/17 [08:36]

▲ 부천시청 전경  © 차경호기자



부천시는 시청 홈페이지에 지방세 자동계산기시스템을 구축해 시민 스스로 주택공시가격(공동·개별)에 따라 올해 재산세 및 취득세 예상 금액을 알아볼 수 있도록 하였다.

 

지방세 자동계산기는 부천시청 홈페이지의 전자민원>세금납부/조회/종합안내의 지방세 자동계산기에서 이용할 수 있다.

 

재산세를 알고자 할 경우 재산세를 선택 후 주택가격만 입력하면 재산세 예상 세액이 자동으로 계산된다. 취득세도 마찬가지로 취득가격만 입력하면 납부해야 할 예상 세액을 미리 알아볼 수 있다. 또한 지방세를 조회·납부하는 시스템인 Wetax와 연결되도록 하여 본인에게 부과된 세금의 조회·납부가 가능하도록 하였다.

 

한편, 올해 부천시 공시가격 상승률은 전년(2019) 대비 공동주택 4.1%, 개별주택 5.18% 상승으로 서울과 인천의 인근 지역과 비슷한 상승률을 보인다.

 

김영창 세정과장은 “‘지방세 자동계산기시스템은 지방세를 납부하기 전에 예상 세액을 예측해 볼 수 있는 서비스로, 세액을 미리 알고 싶어 하는 시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앞으로도 이와 같은 납세 편의 시책을 지속해서 발굴하여 시민들에게 편리한 세무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