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어디까지 가봤니 ?

Untact 환경의 교육 콘텐츠 운영을 위한 『 Zoom 기반 온(ON)텍트 클라쓰』

차경호기자 | 입력 : 2020/06/17 [08:39]

 

▲ 온텍트클라쓰(모바일 홍보)  © 차경호기자



코로나19로 거리 두기가 일상이 되면서 대면교육이 연기 · 취소되는데 오히려 비대면(untact)교육은 확대되고 있다. 이 때문에 교육분야에서는 새로운 환경의 교육 콘텐츠 도입과 운영이 요구되고 있다. 이는 일시적인 사회 현상이 아니라 장기적으로 지속하는 변화의 흐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부천시여성회관(운영법인 : ()부천여성청소년재단) 일생활균형팀은 일하는 여성과 지역의 교육 활동가를 대상으로 비대면(untact) 콘텐츠 운영을 위한 『Zoom 기반 온텍트 클라쓰를 운영한다.  온텍트 클라쓰’ 1강에서는  새로운 비대면(untact) 문화에서 변화되는 협업환경과 Zoom 인터페이스 활용법을 다루고, 2강에서는 화상회의, 쌍방향 교육 콘텐츠, 웨비나 등 비대면 학습 환경 구성과 운영을 다룬다.

 

  온텍트 클라쓰는 623일과 302회기로 운영되며, 오후반(3~540)과 저녁반(7~940)으로 2개반이 운영된다. 참가인원은 각 10명으로 참가자 준비물은 웹캠이 있는 노트북과 이어폰으로 노트북 대신 스마트폰도 가능하다. 자세한 안내는 부천시여성회관 홈페이지나 http://naver.me/GltmKYRE 에서 바로신청 할 수 있다. 문의는 부천시여성회관 일생활균형팀 032-324-6670로 가능하다.

 

  온텍트 클라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교육참가자 발열체크 및 마스크 필수 착용 등  ‘생활 속 거리 두기지침을 철저히 준수할 방침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