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환석 의원, 조손가정 지원 근거 마련

부천시의회 김환석 의원 대표발의, 「부천시 한부모가족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 본회의 통과

차경호기자 | 입력 : 2020/06/28 [21:39]

 

▲ 김환석 의원  © 차경호기자



부천시의회 김환석 의원이부천시 한부모가족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대표발의했다.

 

조부모와 손자녀로만 구성된 세대의 실질적인 최저 생활 보장과 세대 구성원인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부천시 한부모가족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가 지난 623일 제244회 정례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본 일부개정조례안은 한부모가족 지원법에 따라 지원대상에 미혼모자가족복지시설을 이용하는 미혼모법에서 정하는 조부모와 손자녀로 구성된 가족을 추가했다.

 

김환석 의원은 제안설명에서 우리 시는 조손가정 21가구 58명에게 지원하고 있으나 실제 우리 주변에는 지원이 필요한 조손가정이 더 많다.”조손가정에 대한 실태조사와 세심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취지를 밝혔다.

 

조례안은 김환석 의원을 비롯해 남미경, 구점자, 강병일, 홍진아, 박홍식, 박순희, 이소영, 임은분, 정재현, 송혜숙, 박정산, 김성용, 이동현, 양정숙, 이학환, 윤병권, 곽내경 의원(18)이 공동발의 했다.

 

 

부천시 조례 제 호

부천시 한부모가족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부천시 한부모가족 지원 조례 일부를 다음과 같이 개정한다.

5조제1항제3호를 제5호로 하고, 같은 항에 제3호 및 제4호를 각각 다음과 같이 신설한다.

3. 법에서 정하는 미혼모자가족복지시설을 이용하는 미혼모

4. 법에서 정하는 조부모와 손자녀로 구성된 가족

 

부 칙

 

이 조례는 공포한 날부터 시행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