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7월 주민세(재산분) 신고·납부의 달 운영

부천시, 위택스로 편리한 신고·납부 독려

차동길기자 | 입력 : 2020/07/15 [08:51]

▲ 주민세 납부 홍보 팸플릿  © 차동길기자



부천시는 주민세(재산분) 신고 대상자에게 납부 편의를 제공하고, 신고 누락으로 인한 불이익을 최소화하기 위해 안내문을 발송하는 등 적극 홍보에 나섰다.

 

납세의무자는 71일 현재 부천시에 연면적 330㎡를 초과하는 사업소를 운영하는 6,500여 사업소의 사업주다. 해당 사업주는 건축물의 소유·임차 여부와 관계없이 직접 사용하는 연면적 1㎡250원씩 계산하여 731일까지 신고·납부해야 한다.

 

신고·납부 방법은 위택스(www.wetax.go.kr)를 통해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는 인터넷 신고 납부와 부천시 세정과에 우편, 팩스, 방문을 통해 신고서를 제출 후 고지서를 발급받아 금융기관에 납부하는 서면 신고 납부가 있다.

 

한편, 부천시는 코로나19 확진자와 자가격리자, 확진자 방문에 따른 휴업(소상공인에 한함)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업체가 피해를 극복할 수 있도록 지방세 납부기한을 연장하는 등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우종선 세정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기침체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감염병 예방과 이로 인한 피해 산업 지원 등을 위한 재원 확보를 위해 성실히 신고·납부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청 세정과(032-625-2601~2)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