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제1호 아파트 같은 마을주차장 세부협약 체결

부천시·부천여월LH참여형 가로주택정비조합·LH 인천지역본부 공동 협약

차경호기자 | 입력 : 2020/08/25 [08:44]

▲ 지난 21일 시청 만남실에서 부천시·부천여월LH참여형 가로주택정비조합·LH 인천지역본부가 아파트 같은 마을주차장 공동건립 세부협약을 체결했다  © 차경호기자

 

▲ 아파트 같은 마을주차장 공동건립 세부협약을 체결에 따라 서명하고 있는 모습  © 차경호기자

 

▲ 아파트 같은 마을주차장 공동건립 세부협약식 모습  © 차경호기자

 

부천시는 지난 21일 시청 만남실에서 아파트 같은 마을주차장 공동건립 세부협약을 체결하며 제1호 마을주차장 조성에 한 걸음 다가섰다.

 

이번 협약은 작년 4월 체결한 기본 협약에 이어 부천여월LH참여형 가로주택정비조합(조합장 방극목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한 세부 협약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장덕천 부천시장, 방극목 조합장, 장종우 LH인천지역본부장이 참석하여 역할 분담, 사업비 부담·지급·정산 방법, 임대료 산정·지급 방법 및 시설물 인수인계 등에 합의했다.

 

전국 최초 민··공이 협력하여 조성될 아파트 같은 마을주차장 제1호는 공동주택(112세대), 임대주택(29세대) 및 공영주차장(85)을 포함한 복합시설물이다. 이를 위해 조합은 지하2층 부분의 토지를 제공하고, LH는 정비조합의 투명한 사업관리를 지원한다. 시는 공영주차장 건립비용을 부담하며 임대료를 지급할 계획이다.

 

1호 아파트 같은 마을주차장은 여월동 9-28번지 일원에 조성되며, 성곡동 행정복지센터와 인접해있다. 주차장 완공에 따라 원도심 지역의 주차난을 해소할 뿐 아니라 성곡동 행정복지센터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주차 불편 해소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부천여월LH참여형 건립사업은 국토교통부 주관 2019년 도시재생 인정사업 시범 사업으로 선정되어 사업비 46억 중 33.1억 원의 국도비를 지원받아 2023년 상반기 준공예정이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이번 세부협약은 원도심 재생사업의 새로운 모델로 기능하기 위한 또 다른 한 걸음이라며 원도심 지역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주거환경정비에 주차난 해소를 위한 공영주차장과 주거안정을 위한 임대주택을 동시에 확보하는 혁신 사업으로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