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사본동 민원실,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 전담창구 설치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에 편의제공 목적…시민만족 행정구현에 일조해

차동길기자 | 입력 : 2020/10/30 [18:26]

▲ ‘소상공인 사업자등록증명원발급 전담창구’ 운영모습  © 차동길기자



부천시 소사본동 행정복지센터는 민원위생과 통합민원실에소상공인 사업자등록증명원발급 전담창구를 설치했다.

 

운영 기간은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접수기간인 1026일부터 116일까지이다.

 

이는 신청 필수서류인 사업자등록증명원을 빠르게 발급하기 위함이다. 기존에는 발급하는 데 평일 30분 이상, 민원이 집중되는 월·금요일에는 60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었다. 그러나 전담창구 운영으로 2~3분이면 발급이 가능하다.

 

발급을 원할 경우, 사업자등록번호를 숙지하고 신분증을 지참한 뒤 소사본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위생과를 방문하면 된다. 이후 민원위생과 안내요원에게 요청하여 전담창구로 안내받으면 된다.

 

전용창구를 이용한 소상공인 K씨는 바쁜 시간을 쪼개 가게 문을 잠깐 닫고 방문하였는데, 편리하고 신속한 친절한 민원 서비스에 크게 만족하였다. 앞으로도 시민의 입장에서 추진될 적극행정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홍성복 민원위생과장은 보다 친절하고 신속한 행정을 추진하여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 더불어 다른 민원들 또한 지장 없이 처리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