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산울림청소년수련관을 온‧오프라인으로 즐겨요!

부천시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비대면 체험활동 운영

차동길기자 | 입력 : 2020/11/05 [12:41]

▲ 잠자리학교  © 차동길기자

 

▲ 산울림SDGs아카데미  © 차동길기자

 

▲ 도담도담 에코팸  © 차동길기자

 

▲ 자치기구 랜선 연합 활동  © 차동길기자

 

▲ 산새학교 포스터  © 차동길기자

 

▲ 일요체험 포스터  © 차동길기자

 

부천시산울림청소년수련관은 코로나19로 집콕 생활이 길어지는 청소년과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3개월 동안 산울림청소년수련관은 집콕을 위한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잠자리 학교, 산울림SDGs아카데미, 도담도담 에코팸, 자치기구 랜선 연합 활동 등을 운영했다.

 

가을 곤충의 대표주자인 잠자리에 대해 배워보는 활동인 잠자리 학교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기반으로 한 세계시민 교육프로그램인 산울림 SDGs 아카데미는 참가자들에게 체험 꾸러미를 발송하고 온라인 프로그램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운영했다.

 

집에서 함께 지내는 시간이 많아진 가족들을 위한 프로그램인 도담도담 에코팸은 텃밭 가꾸기 꾸러미를 워킹 스루로 진행하였다. 텃밭 가꾸기 키트에는 느타리버섯 키우기, 모종과 씨앗 총 8, 워크북 꾸미기 재료 등이 포함되었고, 참가 신청 3일 만에 마감될 정도로 참가자의 호응이 매우 높았다.

 

자치기구 랜선 연합활동은 수련관 소속 자치기구와 방과후아카데미가 할로윈을 맞이하여 선생님들이 할로윈에 맞는 분장과 랜선 게임, 그리고 쿡방을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하였다.

 

앞으로도 수련관은 비대면, 대면, 혼합형 등 다양한 소통 창구를 활용하여 매주 일요일마다 산울림으로 찾아오는 청소년들을 위한 미니 일요체험과 부천시 마이히어로트리 캠페인과 콜라보한 마을반려식물키트’, 청소년운영위원회 공약사항인 온라인 게임대회(루미큐브)’, ‘온라인 프리마켓’, 겨울 숲에서 찾아보는 산새학교등 각양각색의 하반기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들은 수련관 홈페이지이나 페이스북에 게시되는 홍보물을 참고하고 그 외 문의사항은 032)344-4480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내용을 전달받을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