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팩을 처리하신다면, 산울림청소년수련관으로 오세요!

심각한 환경오염을 일으키는 아이스팩 재활용에 앞장서주세요!

차동길기자 | 입력 : 2020/11/10 [19:19]

  © 차동길기자

 

  © 차동길기자

 

 부천시산울림청소년수련관은 뜰안에작은나무도서관(뜰작)과 경기두레생협이 진행하는 지구를 지켜라 캠페인 아이스팩 재활용에 동참하고자 아이스팩 수거함을 지난 6일에 비치하였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쇼핑이 급증하게 되면서 신선제품이나 냉동제품의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서 아이스팩이 같이 배송되는데, 이때 아이스팩은 보통 고흡수성 폴리머와 물로 이루어진 물질이 대부분이다.

 

고흡수성 폴리머는 물과 만나면 젤리 형태가 되는데 뜨거운 열에도 타지 않아서 소각이 불가능하고, 자연분해는 플라스틱과 동일하게 500년 이상 걸리는 소재로 싱크대와 변기에 버리게 되면 하수처리장에서 걸러지지 않기 때문에 해양 생태계에 엄청난 환경오염을 발생하게 된다.

 

이에 아이스팩으로 인한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뜰안에작은나무도서관과 경기두레생협이 팔을 걷고 나섰고, 이에 수련관도 동참하여 진행한다.

 

집에서 쓰지 않는 아이스팩을 부천시산울림청소년수련관 1층 정문 또는 뜰안에작은나무도서관 2층 문 앞에 비치된 수거함에 넣어주면, 1차 세척을 거친 다음 경기두레생협에 보낼 예정이다.

 

문의 : 부천시산울림청소년수련관 (032-344-448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