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차량등록 민원수수료 카드 결제 시스템 도입

차동길기자 | 입력 : 2020/11/10 [19:26]

▲ 자동차 차량등록 안내시스템     ©차동길기자

 

▲ 자동차 차량등록 안내시스템  © 차동길기자

 

부천시 차량등록과는 11월 2일부터 민원수수료 납부 환경 개선을 위해 민원실에 카드단말기를 설치하고 민원수수료 신용카드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

 

그동안 차량등록 민원 수수료는 현금 결제만 가능했지만 11월 2일부터 신용카드, 체크카드. 휴대폰 결제 서비스 등을 이용한 카드 결제가 가능해졌다. 1천 원 미만의 소액도 카드 결제할 수 있다.

 

차량등록 수수료는 타 민원수수료와 달리 현금으로만 납부하게 되어있어 혼선이 있었다. 자동차 저당설정 등 고액도 현금으로 납부해야해 시민들의 민원 불편이 발생했다.

 

이번 차량등록 민원수수료 카드 결제 시스템 도입으로 현금 사용에 따른 민원 불편을 해소할 뿐 아니라 수익금 관리의 투명성 확보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민원창구의 현금보관 부담도 줄였다.

 

한편, 시는 민원인들의 쉽고 편리한 민원처리를 위해 자동차등록 안내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다양한 민원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남순우 차량등록과장은 “카드 결제 시스템 도입으로 시민들이 수수료를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시민을 위한 민원제도 개선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