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사본동 동절기 난방용품 온수매트·이불세트 전달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함을 선물하다”

박춘석기자 | 입력 : 2020/11/11 [18:46]

▲ 물품 전달 기념사진  © 박춘석기자



지난 10일 소사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동절기 한파에 취약한 저소득 독거노인 등 20가구에 동절기 난방용품으로 전기매트와 겨울이불세트를 전달하였다.

 

앞서 소사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계절맞춤형 지원사업으로 하절기에 맞는 선풍기와 현관방충망을 구입하여 무더위에 취약한 독거노인 등 30세대를 지원하였다.

 

지원가구로는 사전 조사를 통해 난방비 부담이 크고 한파에 취약한 저소득 노인세대 등 20가구를 선정하였다. 이후 가정으로 방문하여 온수매트 작동법 및 동절기 한파대비요령 등을 알려드렸다.

 

난방용품을 전달받은 어르신은 지난겨울에는 온수매트가 없어서 추위에 떠는 날이 많았는데 올해는 따뜻하게 보낼 수 있게 되어 정말 고맙다며 환한 웃음을 지으셨다.

 

임형섭 소사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더 날씨가 추워지기 전에 한파에 취약한 어르신들을 위해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정훈 소사본동장은 이제 제법 쌀쌀해진 날씨에도 관내 소외계층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더해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훈훈한 마음을 어르신들에게 잘 전달하여 이번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