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사청소년수련관 「두드려라, 청소년의 새로운 문화, Do Drone - 드론챌린지」 개최

차동길기자 | 입력 : 2020/11/13 [12:37]

  © 차동길기자

 

  © 차동길기자

 

부천시소사청소년수련관(운영법인 : 부천여성청소년재단)117() 2020. 경기도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공모 선정사업 두드려라, 청소년의 새로운 문화 Do Drone-드론챌린지를 개최하였다.

 

소사청소년수련관은 2018년부터 부천시를 대표하는 드론챌린지(드론레이싱 대회)를 개최하여 많은 청소년들이 함께 드론을 즐기며 선의의 경쟁을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해왔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하여 드론을 소지하고 있는 청소년만이 참여하는 드론챌린지(드론레이싱 대회)가 아닌 지역 청소년·주민 등 누구나 쉽게 드론을 접하며 체험할 수 있는 형태로 미션 챌린지와 메이킹 챌린지로 구성하여 진행되었다.

미션 챌린지는 안전장치가 되어있는 드론을 조종해보며 드론장애물 경기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으로 연령대별(초등부/·고등부/일반부) 나누어 시간대별 참가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안전교육과 드론 바인딩(조종기와 기체 연결)교육, 연습체험, 장애물 경기 체험 등 파트별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메이킹 챌린지는 가족을 대상으로 활용도에 따라 달라는 드론바디의 모습을 만들어내는 드론바디제작과 드론의 구성에 대해 이해하고 직접 부품을 이용하여 드론을 조립하고, 비행실습까지 해볼 수 있는 드론조립·비행실습을 진행하였다.

이번 드론챌린지 행사는 사전예약제로 참가자를 모집하였으며, 타임별 10인으로 참가인원을 제한하고, 시간대별 방역을 진행하는 등 방역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드론챌린지 참가 청소년은 드론에 관심이 있어서 참가하였는데, 드론에 들어가는 부품들을 알 수 있어 새로웠고, 내가 직접 조립한 드론을 조종해볼 수 있어 좋았다.”고 답하며, 주말에 집에만 있다가 직접 나와 체험거리를 접할 수 있게 기회를 주어 고맙다는 인사를 전했다.

온라인 활동에 지친 지역 청소년과 주민들에게 드론을 활용한 체험거리를 제공하여 외부 체험활동에 대한 욕구를 조금은 해소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소사청소년수련관 드론챌린지 행사 담당자는 드론이 지역 내 새로운 여가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주민을 위해 드론을 활용한 활동거리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