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곡동, 수제 건강차로 어르신께 따뜻한 정 선사

“추운 겨울 함께 이겨내요”

박춘석기자 | 입력 : 2020/11/13 [12:45]

▲ 홀몸어르신을 위한 건강차 담그기 행사에 참여한 움직이는 자원봉사단 회원 단체사진  © 차동길기자

 

▲ 건강차 담그기 행사 진행모습  © 차동길기자

 

  © 차동길기자

 

성곡동 움직이는 봉사단(단장 이향란)은 지난 10일과 11일 양일에 걸쳐 2회 홀몸어르신을 위한 건강차 지원 사업을 열었다.

 

이는 추운 겨울을 이겨낼 수 있도록 관내 저소득 홀로 어르신들께 드릴 건강차(유자청생강청) 100개를 만드는 행사다.

 

본 사업은 2019년에 부천시 주민공모사업으로 시작하였으며, 올해는 성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곡분과로부터 사업비를 지원받았다.

 

이날 움직이는 봉사단 회원 20명은 약 40kg의 유자와 생강을 정성을 담아 직접 손질하였다. 또한 어르신들이 쉽게 드실 수 있도록 손질한 유자와 생강을 각각 용기에 담았다.

 

이향란 움직이는 봉사단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을 어르신들에게 정성담긴 선물이 힘든 마음을 위로하는 작은 행복이 되길 바란다며 소감을 전했다.

 

강연희 성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곡분과장은 "어려운 이 시기에 귀한 마음을 모아주신 성곡동 움직이는 봉사단 회원분들께 감사하다"앞으로도 지역사회 보호 체계를 더 굳건히 구축할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