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인재 양성을 위한‘휴마트(Human&Smart)’혁신 교육환경 구축

박춘석기자 | 입력 : 2020/11/16 [08:47]

  © 박춘석기자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1110일 본부 기획위원 및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H+인재 양성을 위한 휴마트 창의랩휴마트 창의라운지개소식을 열었다.

 

본관306호에 설치된 휴마트 창의랩은 PBL(Problem Based Learning·문제기반학습), Flipped Learning(거꾸로학습) 등 토론과 발표 중심 수업에 최적화된 첨단 강의실로서 [모둠] 변경이 자유로운 책상을 비롯해 브레인스토밍용 대형 TV와 전자칠판, 미러링 시스템 등 다양한 학습솔루션이 구축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교수와 학생 간 활발한 의사소통이 가능하고 창의적 수업 진행이 가능하다. 또한 자동추적 강의녹화 솔루션까지 구축하여 점차 비중이 높아지는 비대면 수업을 위한 콘텐츠 제작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학생회관1층 휴마트 창의라운지는 기존의 PC 검색공간을 허물고 학생들이 자유롭게 토론하고 협업할 수 있는 복합 학습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하였다. 모둠활동을 위한 테이블과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검색할 수 있는 PC Zone, 판서용 아크릴벽 등 융합적 사고와 활발한 상호작용에 필요한 시설이 갖추어진 교내 대표적인 공유와 소통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전망이다.

 

  개소식에서 황덕형 총장은 휴마트 혁신 교육환경 구축이 교육의 질적 향상과 재학생들의 학습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곳이 치열하고 활발한 사고 융합의 장이 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우리대학은 학생 친화적 환경 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휴마트 혁신 교육환경 구축 사업을 점진적으로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