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2020 정부혁신 경진대회」 국무총리상 수상

‘코로나 블루 극복 자연친화 공유복지’우수사례 선정

차동길기자 | 입력 : 2020/11/18 [12:42]

▲ 저작권교육 홍보물  © 차동길기자



 1117일 세종 컨벤션센터에서 열린‘2020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자연친화 공유복지가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에서 845건의 혁신 사례가 출품되어 1 전문가 서면심사와 2차 국민 온라인 투표 등 치열한 경쟁을 거쳐 16개 우수사례선정되었으며, 이날 경진대회에서 각 기관의 사례 발표와 전문가 현장평가 및 국민 온라인 평가를 통해 최종 순위가 결정되었다. 

 

 공단의자연친화 공유복지사업은 은퇴자 공동체 마을 조성, 휴양연수시설자연휴양림 공동 활용 등을 통해 연금가족과 국민이 코로나19 이후 사회적 교류 단절에 따른 고립감과 우울감을 해소하고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이번 정부혁신 경진대회에서는 유휴자원의 공동활용을 통해 공유복지라는 새로운 복지모델을 제시한 점이 높이 평가되었다.

 

 공단 정남준 이사장은 공단이 추진하고 있는 공유복지 사업은 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예산 투입 없이 새로운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모범적인 정책사례이며, 앞으로도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 실현과 혁신성과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