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부천의 책, 함께 읽고 싶은 책을 뽑아주세요

2021 부천의 책 후보 도서 15권 선정 및 시민 투표 실시

차동길기자 | 입력 : 2020/11/20 [17:17]

 

▲ 부천시청 전경  © 차동길기자

 

책 읽는 문화도시 부천시에서는 시민과 함께 읽을 ‘2021 부천의 책선정을 위한 1차 후보 도서 15권을 선정하고, 2차 후보도서 선정을 위한 시민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

 

시는 지난 1011일부터 시민과 관내·외 독서 관련기관으로부터 총 528800권을 추천받았다. 지난 17일 사서, 교수, 문인, 독서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1차 도서선정위원회를 열고 일반도서, 아동도서, 만화도서 분야별 5권씩 총 15권의 ‘2021 부천의 책 후보 도서를 선정했다.

 

일반분야 후보 도서는 당신의 433(이서수/은행나무) 달러구트 꿈 백화점(이미예/팩토리나인) 알로하, 나의 엄마들(이금이/창비) 죽은 자의 집 청소(김완/김영사)역사의 쓸모(최태성/다산초당)이다.

 

아동분야 후보 도서는 강남 사장님(이지음/비룡소) 고양이 편지(홍은경/책과콩나무) 개를 보내다(표명희/진소) 담을 넘은 아이(김정민/비룡소) 선생님 미디어가 뭐예요?(손석춘/철수와영희)이다.

 

만화분야 후보 도서는 우두커니(심우도/심우도서) 준이오빠(김금숙/한겨레출판사) 까대기(이종철/보리) 연의 편지(조현아/손봄북스) 지하철에서 옆자리에 흑인이 앉았다(예롱/뿌리와이파리)이다.

 

시는 1129일까지 분야별 최종 후보도서 2권을 선정하기 위해 15권의 1차 후보도서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시민 투표를 실시한다.

 

시민 투표는 시립도서관 및 작은도서관, 학교, 지하철역, 지역 서점 등에 설치된 투표판에 투표하거나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나 부천시 홈페이지(www.bc.go.kr)에서 참여하면 된다.

 

시민 선정단과 도서선정위원회가 1219일 토론을 통해 시민 투표로 선정된 2차 후보 도서 중 ‘2021 부천의 책’ 3권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를 참조하거나 상동도서관 독서진흥팀(032-625-4541)로 문의하면 된다.

 

일반분야 1차 후보 도서(5)

당신의 433(이서수/은행나무) 달러구트 꿈 백화점(이미예/팩토리나인) 알로하, 나의 엄마들(이금이/창비) 죽은 자의 집 청소(김완/김영사)역사의 쓸모(최태성/다산초당)

아동분야 1차 후보 도서(5)

강남 사장님(이지음/비룡소) 고양이 편지(홍은경/책과콩나무) 개를 보내다(표명희/진소) 담을 넘은 아이(김정민/비룡소) 선생님 미디어가 뭐예요?(손석춘/철수와영희)

만화분야 1차 후보 도서(5)

우두커니(심우도/심우도서) 준이오빠(김금숙/한겨레출판사) 까대기(이종철/보리) 연의 편지(조현아/손봄북스) 지하철에서 옆자리에 흑인이 앉았다(예롱/뿌리와이파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