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학대학교, 제1회 전국대학생 교양 콘테스트 수상

박춘석기자 | 입력 : 2020/12/31 [08:54]

  © 박춘석기자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에서는 유소희(사회복지학과 3학년)학생이 <1회 전국 대학생 교양 콘테스트>에서 우수상을 입상했다. 본 대회는 한국교양기초교육원의 주관으로 내가 만난 인생 교양이라는 주제로 전국 4년제 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9월부터 10월에 걸쳐 진행되었다. 지난 2020년도 1학기, H+고전읽기와토론 : 법치사회와공화주의정신(조의행 교수)을 수강하고, 이 수업을 통해 바뀌게 된 학생 본인의 인생관 등을 UCC(예선)와 에세이(본선)를 통해 표현했다.

 

특히 본선 과제인 에세이 – ‘내가 만난 프랑스인들 : 민주주의와 공정한 사회를 말하다’ -에서 유소희 학생은 수업 중 고전을 통해 습득한 민주주의, 자유와 평등의 가치, 종교의 사회적 역할의 오늘날의 의미를 되새기는 한편, 이 수업 이후 변화된 사회복지학 전공자로서 삶의 자세와 목표 등을 차분하게 기술했다.

 

아쉽게도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시상식이 무산되어, 본교 황덕형 총장이 유소희 학생에게 우수상을 조의행 교수에게는 우수 지도교수상을 각각 전달하고 그동안의 노고에 사의를 표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