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병일 의장은 이동현 의원의 사퇴서를 즉시 처리하라!’

<부천시의회 국민의 힘 의원 일동, 더불어민주당에 동참 촉구 요구!>

차동길기자 | 입력 : 2021/02/02 [20:09]

  © 차동길기자

 

  © 차동길기자

 

부천시의회 국민의 힘 대표의원 이학환입니다.

이동현 전 의장의 사퇴와 관련하여 국민의 힘 입장을 발표하고자 합니다.

 

지난 126일 이동현 의원 본인이 자진사퇴로 시민들에게 용서를 구했다.

그런데 부천시의회 강병일 의장은 이동현 의원직 사퇴서에 대한 처리를 일주일이 지난 지금까지 미루고 있다.

 

본인 의사에 따라 제출된 사퇴서가 적법절차에 따라 처리되어야 함에도 늦어지고 있는 것에 대해 국민의 힘 의원들과 시민들은 또 다른 의혹과 꼼수가 있지 않은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

 

이에 우리는 투명하고 신속한 이동현의원의 사퇴서 처리를 통해 무너진 시민들의 자존심과 부천시의 명예를 찾는 노력에 미진하나마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바라면서 다음과 같이 촉구한다.  

 

1. 비회기 중 의원의 사표 수리 여부는 의장의 권한이다.

의장은 이동현 의원의 사퇴서를 지금까지 처리하지 않는 이유를 밝히고 즉각 처리할 것을 요구한다.

 

2. 의장은 이동현 의원의 의원직 사퇴 수리를 미루어서는 안 된다. 이는 시민들의 참정권을 박탈시키는 행위가 될 것 이므로 조속히 결정 시행하라.

 

3. 이동현 의원은 현재 무소속이다. 하지만, 잘못이 이루어진 시기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기였다.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당리당략을 위해서가 아닌 시민들을 위해 즉시 사퇴 촉구에 동참하는 책임 있는 행동을 촉구한다.

 

시의장은 신속한 사퇴서 처리를 통해 불법행위에는 단호한 부천시의회의 기상을 시민 앞에 보여주기 바란다.

 

2021. 2. 1

 

부천시의회 국민의힘

이학환 윤병권 이상열 김환석 구점자 곽내경 이상윤 남미경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