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문화콘텐츠 성장지원 플랫폼 운영 업무협약 체결

콘텐츠 기업 및 창작자 육성 지원시스템 본격 가동

차동길기자 | 입력 : 2021/02/22 [08:58]

▲ 지난 18일 개최한 문화콘텐츠 성장지원 플랫폼 운영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는 최승헌 문화경제국장(왼쪽)과 강재석 (유)아이플러스센터 대표(오른쪽)  © 차동길기자

 

▲ 문화콘텐츠 성장지원 플랫폼 운영 업무협약식 진행 모습   © 차동길기자

 

▲ 부천 문화콘텐츠 성장지원 플랫폼 사업개요  © 차동길기자

 

▲ 부천 문화콘텐츠 성장지원 플랫폼 지원 프로세스  © 차동길기자

 

부천시는 지난 18()아이플러스센터와 문화콘텐츠 성장지원 플랫폼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문화콘텐츠 성장지원 플랫폼 운영사업은 관내 콘텐츠 제작 기업과 창작자의 우수한 프로젝트와 아이디어의 사업화를 위해 유망 콘텐츠 발굴과 제작, 투자, 유통의 모든 과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만화웹툰·영화·애니메이션·캐릭터·게임 등 문화산업 전반을 대상으로 우수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크라우드펀딩 및 벤처투자와 연계해 수익성 있는 비즈니스를 구현하는 디딤돌 역할을 수행한다.

 

()아이플러스센터는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금융 전문 컨설팅 기관이다. 산학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관내 유망 문화콘텐츠 창작자와 기업을 신규 발굴하고, 국내 문화콘텐츠 분야 선도기업이 부천으로 유입될 수 있도록 힘쓰게 된다. 관내·외 중견기업과 문화콘텐츠 업체 간 협업 체계 구축으로 공동의 성장을 도모하며, 문화콘텐츠 기업체 간 IP 기반 융복합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문화콘텐츠 산업의 역량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최승헌 문화경제국장은 부천 문화콘텐츠 성장지원 플랫폼 운영사업을 중심으로 유망 콘텐츠들이 활발하게 개발되는 안정적인 기업경영 및 창작 환경을 조성하여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지속적으로 청년 일자리를 창출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부천시는 이번 지원시스템 운영을 통해 20억원 규모의 직간접 기업 및 프로젝트 투자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