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심곡동 주민자치회 자치사업, 그것이 알고 싶다!

차동길기자 | 입력 : 2021/03/27 [22:04]

 

▲ 주민자치 사업계획  © 차동길기자

 

▲ 주민참여예산 사업계획   © 차동길기자

 

 

심곡동 주민자치회가 지난해 주민총회 주민투표를 통해 선정된 ‘2021년 주민자치사업을 시작할 준비를 마쳤다.

 

올해 추진하게 될 주민자치사업은 심곡동 마을모니터링 심곡동 주민자치학교 심곡동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및 분리수거 활동 홍보이다.

 

주민자치회는 본격적인 추진에 앞서 지난 제2차 정례회의에서 사업 내용을 점검하였으며, 코로나19로 인한 사업 시행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적극적인 실천 방안을 각 분과별로 논의하기도 했다.

 

이에 따라 마을모니터링의 경우 부천가톨릭대학교와 협력하여 민·관이 함께 지역의 생활 공감 시책을 발굴하고 개선안을 마련하게 된다. 또한주민자치학교의 경우 주민과 위원들을 대상으로 주민자치 교육을 통해 마을계획수립의 과정의 이해와 실천, 생활의 제발굴, 주민총회의 이해 등 주민참여 의식을 함양하게 된다.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및 분리수거 활동의 경우 심곡동 주민토론회에서 선정되었던 주민 스스로 실천하는 사업으로, 올바른 쓰레기 분리 배출방법을 안내하고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번역 홍보지를 제작배포하여 폭넓은 홍보 활동을 펼치게 된다.

 

아울러 주민자치회는 참여예산 사업인 심곡동 주민자치회 홈페이지 구축 심곡동 테마갤러리사업 밝은 골목길 환경 조성 방음벽 벽화 사업 심곡동 걷고싶은 거리 조성 또한 함께 추진한다.

 

본격적인 시행을 위해 올해 1월부터 담당 공무원 및 해당 분과의 활발한 온라인 회의와 주민의견 수렴 등을 마쳤으며, 6월내에 모든 사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주민자치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는 신상현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사업은 주민총회를 통해 선정되었기에 주민들의 참여가 중요한 만큼 주민자치회 분과 주민위원을 모집하고 있다주민자치회와 주민이 함께 실행해봄으로써 주민 주도적인 마을자치 사업의 경험을 쌓아나가는 심곡동 주민자치회가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심곡동과 주민을 잇는 소통창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나가겠다고 적극적인 의지를 보였다.

 

이에 오영승 심곡동장은 심곡동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는 적극행정을 펼쳐나가겠다주민자치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하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