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사각지대 없는 마을, 주민이 함께 만들어요”

지난 25일 상동역 일대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진행

박춘석기자 | 입력 : 2021/03/27 [22:06]

 

▲ 홍보 캠페인 진행 모습  © 박춘석기자



상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정상은)와 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상숙)는 지난 25일 상동역 일대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게릴라 홍보를 진행하였다.

 

이날 홍보활동에는 총 15명이 참여하였으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 발굴을 요청하는 안내문과 홍보물품인 마스크를 배부하며 주민들의 관심을 제고하였다.

 

김상숙 상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아직도 우리 주변에는 힘겹게 살아가는 이웃들이 있다상동 주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늘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정상은 상동장은 외부 활동과 대면상담이 어려운 시기인 만큼 다양한 경로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해소하도록 노력하겠다발굴된 주민에 대해서는 꼼꼼한 복지서비스 안내와 적극적인 자원 연계로 위기를 해소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동 행정복지센터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인적 안정망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를 위해 통장 59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접종 여부조사를 위한 가정방문 시 취약계층에 대한 제보를 요청하였으며, 활동물품인 보조가방 또한 함께 배부하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