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교육지원청, 2021「부천(마을)교사의 광장」 전문 연구자 참여 워크숍 운영

선생님의 마을교육과정 역량 지원을 위한 맞춤형 연수 기획

차동길기자 | 입력 : 2021/03/29 [21:01]

  © 차동길기자



 

 

부천혁신교육지구 시즌사업인 부천(마을)교사의 광장교원 직무연수 추진을 위해 전문 연구자가 참여하는 워크숍 4회 운영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바탕으로 주제와 형식을 선정하는 맞춤형 연수과정으로 디자인 예정

학교와 마을의 동반 성장을 지원하는 마중물로서의 역할 기대

 

327(),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황미동) 혁신교육센터는 부천혁신교육지구 시즌사업으로 올해 처음 시작되는 부천(마을)교사의 광장중 교원 대상 연수과정 수립을 위한 기획단 1차 워크숍을 진행했다.

교원의 역량과 성장을 주제로 혁신교육을 연구해 온 성공회대 교육대학원장 고병헌 교수가 참여한 이번 워크숍에서는 관내 교원 760명이 참여한 사전 의견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연수주제, 연수형태 등에 대해 토의하고 마을과 함께 성장하는 혁신교육이라는 연수 방향에 맞는 기본 계획을 도출하였다.

경력, 성별, 활동이력을 고려한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연수 기획단 부명초등학교 정수빈 교사는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담아 진행하는 연수 기획이라 그 결과가 더 기대가 된다. 지역의 선생님들과 함께 만들며 함께 성장하는 학습체계로 자리잡도록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부천교육지원청 교육국 정영숙 국장은 로컬이 미래라는 말이 있다. 마을교육이 곧 미래교육이라고 생각한다. 혁신교육센터는 선생님과 현장의 역량을 지원하는 연수과정을 완성하여, 부천(마을)교사의 광장이 학교와 마을이 손잡고 아이들을 키워내는 구조와 문화로 나아가는 데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모두가 힘을 합쳐 최선을 다 하겠다.”며 기대를 전했다.

분야별 전문 연구자가 참여하는 워크숍은 4차에 걸쳐 4월말까지 진행되며, 경기도혁신교육연수원의 자문을 거쳐 5월중 최종 연수계획이 공개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