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미1 자율방재단, 직무교육 및 방재활동 전개

박춘석기자 | 입력 : 2021/03/29 [21:18]

▲ 방재활동 진행모습  © 차동길기자

 

  © 차동길기자

 

  © 차동길기자

 

부천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5일 원미공원 문학동산(원미동 160-8번지 일원)에서 방재단 직무교육 및 여름철 재해예방을 위한 공원 내 배수로 정비 등의 방재활동을 실시하였다.

 

본 행사에는 원미1 자율방재단 단장방재단원재난담당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손 소독제 비치, 간격 유지 등의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였다.

 

이날 참여자들은 자율방재단의 역할과 임무, 재난 대응 및 피해복구 등의 직무교육을 받은 뒤 원미공원 문학동산 내 배수로 정비를 비롯한 방재활동을 시행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김수관 부천동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참여해주신 자율방재단원께 감사드린다여름철 집중호우 등 자연재난으로 인한 주민 피해가 없도록 관내 재해취약지역 등을 수시로 점검하겠으며, 시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부천동을 만들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동 행정복지센터는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산사태를 예방하고자 매년 전문가와 합동으로 해빙기 급경사지 안전점검을 시행하는 등 만전을 기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