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출생 축하통장 개설 협약 체결

부천우리새마을금고-중동행정복지센터-중동행복마을자치회 3자 협약 진행, 중동 권역 신생아 출산 가정에 출생 축하금 6만원 지원 예정

박춘석기자 | 입력 : 2021/04/01 [15:58]

▲ 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는 이정배 중동장  © 박춘석기자

 

▲ 부천우리새마을금고-중동행정복지센터-중동행복마을자치회가 3자 협약을 체결하였다   © 박춘석기자

 

▲ 협약 체결 기념사진  © 박춘석기자

 

중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정배)는 지난 31일 부천우리새마을금고, 중동행복마을자치회와 중동권역 출산장려 및 건전한 저축생활 확산을 위한 우리 아기 출생 축하통장 개설 협약식을 개최했다.

 

2019년에 처음 시작된우리 아기 출생 축하통장 개설 협약으로 중동권역 36 신생아 출산가정에 각 1만원의 출생 축하금을 지원하였으며, 2020년에는 보다 상향된 출생 축하금 각 5만원을 51개 신생아 출산가정에 지원한 바 있다.

 

또한 올해는 축하 지원금이 5만원에서 6만원으로 확대되어 신생아 출산가정에 더 많은 지원이 가능하게 되었다.

 

한편 주요 협약 내용은 다음과 같다. 부천우리새마을금고는 중동권역에서 출생신고한 신생아가정을 대상으로 출생기념 축하금 6만원이 입금된 통장을 발행한다. 우리아기 첫걸음 정기적금에 추가 가입 시 조건에 따라 최대 3.0%의 우대금리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중동행복마을자치회는 축하통장 개설 사업에 대해 지역사회에 적극 홍보하고 기타 사업에도 협력할 예정이며, 중동행정복지센터는 본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행정지원과 상호협력에 나선다.

 

이정배 중동장은 이번 협약으로 중동권역의 출산장려 분위기가 안착되길 바라며, 3자간 협약을 통해 상호 발전적인 관계가 지속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적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해년도에 출생 신고한 가정은 소급적용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중동행정복지센터 마을자치과 총무팀(032-625-5352)으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