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울림청소년수련관 캠프지도자 양성 교육 성료

아웃도어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기로

차동길기자 | 입력 : 2021/04/01 [16:03]

  © 차동길기자

 

  © 차동길기자

 

  © 차동길기자

 

부천여성청소년재단 산울림청소년수련관은 지난 319일부터 328일까지 5일간 수련관과 원미산 일원에서‘2021. 캠프지도자 양성 교육을 성황리에 운영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청소년 캠프활동의 이해 청소년포상제의 이해 청소년지도자로서의 자세 캠프기술 등 해당 분야에 대해서 지도자의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서 전문성 함양교육과 심천재(아이컴퍼니 대표, 팀빌딩과 리더십), 조상일(국립등산학교 강사, 청소년 야외활동의 이해), 김근태(라이프라인코리아 전문위원, 캠프지도자의 리더십), 소병조(어택 포인트 대표, 여행경로확인) 등 외부 전문가를 초빙하여 수준 높은 특강을 진행하였다.

 

산울림청소년수련관은 환경교육과 야외체험 중심의 특성화 프로그램 운영으로 전국 최고의 청소년 환경교육·체험센터로 자리 잡고 있다.

 

이번 교육을 통하여 배출된 캠프지도자들이 정기적인 활동으로 수련관의 야외활동과 포상제 탐험활동, 캠프의 지도자 역할 등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민주시민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자 한다.

 

양승부 산울림청소년수련관 관장은아웃도어 교육의 전문화와 양질의 프로그램을 캠프지도자들과 함께 운영하며, 야외활동의 중심지로 지역사회의 자연과 함께하고 산울림모험학교로 발전하는 기틀을 마련하고자 한다.”라고 말하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