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보건소, 2021년『건강아파트』시범 운영

“생활 속 걷기로 내 건강찾기”

차동길기자 | 입력 : 2021/04/03 [23:37]

▲ 부천두산위브트레지움 2단지  © 차동길기자

 

▲ 걷기코스  © 차동길기자

 

부천시보건소 건강증진팀에서는 일상생활 속에서 건강 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건강관리 역량을 기르자는 취지로 2021년 건강아파트를 시범 운영한다.

 

시범사업인만큼 건강아파트 선정 기준에 따라 부천두산위브트레지움 2단지를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건강아파트 단지 내 걷기 안내판과 조형물 설치를 통해 걷고 싶은 환경을 조성하여 일상 속에서 걷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또한 건강생활실천 습관을 자발적으로 기를 수 있도록 건강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파트 단지 내 걷기 안내판은 올바른 걷기 자세, 걷기의 효과 등 걷기 실천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안내하고 있으며, 칼로리 게시판을 통해 걷는 시간에 따라 소모하는 칼로리 양을 시각적으로 나타내어 걷기에 대한 동기를 부여한다.

 

또한, 건강아파트 입주민을 위한 건강프로그램은 아파트 주변을 걸어 하루 활동량의 목표치를 채우고, 건강재료를 이용한 영양식단 미션과 비대면 커뮤니티를 통한 영양 정보 제공 등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스스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건강프로그램은 2개월간 운영되며, 네이버 밴드를 이용해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자들의 동기부여를 위해 걷기·영양 미션 목표 달성 시 인센티브도 제공할 예정이다.

 

홍영애 건강증진과장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됨에 따라 신체활동 제약이 있지만 아파트 계단 걷기 및 가까운 이동 거리 걷기 등 다양하게 걷기 운동이 가능하다""일상 속 걷기 실천으로 건강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해본다고 전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부천시보건소 건강증진팀(625-4412, 9699, 4452)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