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 시행

차동길기자 | 입력 : 2021/04/07 [21:28]

  © 차동길기자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의 지역사회협력단(단장 이희용)과 글로벌인문학연구소가 공동으로 제출한 미디어리터러시 교육 프로젝트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사업 공모에서 선정됐다. 선정된 프로젝트는 <다문화가족과 함께 하는 미디어 공감교육: 미리미리 스쿨>로 서울신학대학교의 지역사회인 부천시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 대상으로 4-12(9개월간)까지 시행될 예정이다.

 

서울신학대학교는 한국언론재단에서 제공하는 총사업비 19,921,000원과 학교 대응자금(10%)을 가지고 부천시민신문 및 지역의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미디어 공감교육을 시행할 계획이다. 다문화 가족과 함께 하는 이번 미디어 교육 프로젝트는 부천시에서는 처음으로 시행되는 것으로, 다문화 가족을 위한 건강한 미디어 교육이 지속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할 것이다. 지역사회협력단장 이희용 교수는 이번 선정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의 다문화 가족들과 함께 건강한 미디어 교육을 시행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고, 이로써 국내 제 2의 다문화 도시인 부천 공동체의 가치 강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