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수도요금 신용카드 자동납부 서비스‘호응’

2020년 기준 2,484건…매월 평균 200여건 접수

차동길기자 | 입력 : 2021/04/07 [21:35]

 

부천시가 지난 2019년 7월 1일부터 시행하고 있는 신용카드 자동납부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2020년 기준 2,484건으로, 월평균 200여 명의 시민이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였다.

 

신용카드 자동납부는 당장 손안에 현금이 없더라도 신용카드로 선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상하수도 요금 이체일마다 통장 내역을 확인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요금을 납부할 수 있어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

 

신용카드 자동납부를 원하는 시민은 부천시 상수도 전용 홈페이지에(http://waterpay.bucheon.go.kr)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수용가번호조회, 인증처리, 자동이체 신청, 자동이체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자동결제 신청 시 당월요금분과 체납요금분을 납부해야 신청이 가능하다.자동납부는 신청한 다음 달부터 적용되며 매월 20일 자동결제된다.

 

신용카드의 한도초과, 분실, 변경, 유효기간 초과 등으로 사용불가인 카드는 결제되지 않으니 유의해야 한다.

 

구황삼 수도행정과장은 “신용카드 자동납부 서비스 도입으로 더욱 편리하게 상하수도 요금을 납부할 수 있어 지금까지 호응도가 높았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만족하고 공감할 수 있는 상수도 행정서비스를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 참고사항

 

▲ 참고사항     ©부천시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